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재테크 공부/도서 리뷰

엠제이 드마코 부의 부월차선 개요 부자를 만드는 지도

by Annie33 2022. 10. 15.
반응형
 
부의 추월차선
『부의 추월차선』은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인 엠제이 드마코가 죽도록 일해서 돈을 벌고, 아끼고, 모으는 것만으로는 절대 젊어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하며, ‘젊어서 부자가 되는 길’을 공개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인도(人道), 서행차선, 추월차선으로 나누어 삶을 설명한다. 인도나 서행차선을 달리는 평범한 삶을 ‘현대판 노예’로 간주하며,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추월차선 법칙’을 소개한다. 추월차선에는 생산자만 존재하며, 생산자로 성공하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소비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에 추월차선 진입을 예고하는 사업으로 임대시스템, 컴퓨터ㆍ소프트웨어 시스템, 콘텐츠 시스템, 유통시스템, 인적 자원 시스템을 꼽는다.
저자
엠제이 드마코
출판
토트
출판일
2013.08.20

 

 미국 아마존 금융 ㆍ사업 분야 1위 국내 유명 서점 10년간 종합 베스트셀러인 「부의 부월 차선」은 가장 빠르게 부자 되는 새로운 공식을 제시해 큰 반항을 불러일으킨 엠제이 드마코의 저서입니다.

 이 책은 죽도록 일하며 수십 년 간 아끼고 모아서 휠체어를 탈 때쯤 부자가 되는 40년 자리 플랜을 비웃으며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부자가 되어 은퇴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또한 부자가 되는 지름길,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에 필요한 지식과 함께 조금이라도 젊은 나이에 일과 돈에서 해방되어 인생을 즐길 수 있을 때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돈 나무'를 심고 단기간 내에 기하급수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해 수학공식처럼 치밀하고 잘 다져진 방법으로 이 책을 통해 대중들에게 일깨우고 있습니다.

겉표지 중간에 황토색 차선이 그려져있고 아이보리와 블랙도 포함된 세 가지 색상의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이란 저서이다.
아이보리와 황토색, 검정색 세 가지로 되어진 겉표지이고 책 제목의 부의 추월차선에 맞춰 황토색이 차선으로 나타나 있다.

 

PART 1 부자 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1.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가망이 없다.

SUMMARY
ㆍ'천천히 부자 되기'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그 시간에 얼마든지 돈이 되는 일을 할 수 있다.
ㆍ천천히 부자 되기'는 당신의 시간을 소모시켜 실패하게 하는 게임이다.
ㆍ인생의 진정한 황금기는 당신이 젊고 지각 있고 생기 넘칠 때다.

2.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SUMMARY
인기와 타고난 재능은 부의 필요조건이 아니다.
빠르게 돈을 번다는 것은 차근차근 모으는 것이 아니라 기하급수적으로 벌어들이는 것이다.
변화는 순간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

PART 1의 내용은 기존의 방식으로 부자가 될 수도 있지만 저자는 빠른 속도로  부자가 되는 것에 대해 호기심과 필요성을 느끼게 합니다.

 

PART 2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3. 백만장자는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SUMMARY
ㆍ부는 부분적인 요소가 아니라 하나의 공식이다.
ㆍ고정이 부자르 만든다. 사건은 과정의 결과물일 뿐이다.
ㆍ주자가 되는 길에는 위험과 희생이 따른다. 그 과정을 견뎌 내는 소수만이 부자가 될 수 있다.

4. 부를 향한 재무 지도 세 가지

SUMMARY
ㆍ변화를 주려면 우선 당신의 신념이 변해야 한다. 당신이 들고 있는 지도가 바로 그 신념을 결정짓는다.
ㆍ작가의 지도는 부의 방정식을 바탕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재정적 목적지를 가리킨다. 즉, 인도는 가난, 서행 차선은 평범한 삶, 추월차선은 부라는 목적을 향한다.

PART 2의 내용은 부자가 되려면 공부하면서 닥쳐오는 역경을 이겨 내라고 강조합니다.

 

PART 3 가난을 만드는 지도 : 인도

5. 돈은 돈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SUMMARY
ㆍ인도 여행의 일등석은 아무런 재무 계획이 없는 사람에게 주어진다.
ㆍ인도로 가는 길은 시간과 돈의 부족으로 이어진다.
ㆍ미숙한 돈 관리 능력을 더 많은 돈으로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ㆍ부자가 될 수는 있지만 인도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ㆍ미숙한 돈 관리 능력은 도박과 같다. 결국 잃는 쪽은 당신이다.

6. 부자처럼 보이는 것과 진자 부자인 것의 차이

SUMMARY
ㆍ부는 물질적인 소유가 아니라 가족적인 친밀한 관계, 신체와 건강, 그리고 자유가 바탕이 될 때 얻어진다.
ㆍ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물질적 소유물은 부의 3요소를 위협한다.
    - 부의 3요소 : 가족(관계), 신체(건강), 자유(선택)

7. 평범하다는 것은 현대판 노예라는 뜻이다

SUMMARY
ㆍ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다. 돈으로 사는 물질적인 것들은 자유를 해치기 때문이다. 자유에 해가 되는 모든 것은 부의 3요소에 해가 된다.
ㆍ올바르게 사용한다면 돈으로 자유를 살 수 있으며, 자유는 곧 행복으로 이어진다.
ㆍ 행복은 돈이 아니라 건강과 자유, 그리고 친밀한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얻을 수 있다.
ㆍ라이프스타일의 노예가 되면 자유를 잃게 되고, 자유를 빼앗는 것은 부를 함께 빼앗아 간다.
ㆍ당신이 감당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사면 안 된다.
ㆍ즉각적인 만족을 추구하면 자유와 건강, 그리고 선택권을 잃게 된다.

8. '인생 한 방'을 노리는 사람은 가난을 면치 못한다

SUMMARY
ㆍ부와 마찬가지로 행운은 사건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진다.
ㆍ행운은 실제 행동으로 이루어진 과정 덕분에 확률이 올라갈 때 찾아온다.
ㆍ'인생 한 방'을 노리고 있다면 당신은 과정이 아니라 사건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다. 이런 사고방식은 당신을 추월차선이 아니라 인도로 안내할 것이다.

9. 인생을 남의 손에 남기고 남 탓하며 사는 사람들

SUMMARY
ㆍ히치하이커들은 재무 계획을 남에게 맡겨 버림으로써, 스스로 피해자가 될 가능성을 높인다.
ㆍ피해자의 법칙 : 당신을 피해자로 만들 수 있는 사람에게 그럴 힘을 내주지 않는 한 당신은 피해자가 되지 않는다.

PART 3의 내용은 '라이프스타일'의 노예가 되어 더 이상 자유롭지 못한 현실을 넘어서지 못하는 사람들이 걸어가는 길 인도(人道) 애 대해 담고 있습니다.

 

PART 4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 서행 차선

10. 절약만으로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SUMMARY
ㆍ서행 차선은 인도를 걷는 사람들이 책임과 의무를 느낄 즈음에 자연스럽게 갈아타는 노선이다.
ㆍ부는 당신이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들어서가 아니라 젊고 생기 있고 누릴 수 있을 때 누리는 것이 최선이다.
ㆍ서행 차선 인생 계획은 성공하기까지 수십 년이 걸리며, 회사에서 그때까지 버티면서 엄청난 정치적 수완이 필요하다.
ㆍ서행 차선 여행자들은 주말을 주중에 더 열심히 일하기 위해 존재하는 시간이라고 여긴다.
ㆍ서행 차선의 기본 투자 시간 대비 수익률은 마이너스 60% 즉, 5대 2다.
ㆍ서행 차선에 내재된 5대 2 거래 비율은 보통 고정 불변하다. 일반적인 직장은 한 주에 5일을 일하기 때문이다.

11.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다

SUMMARY
ㆍ직장에서는 자유(시간)를 팔아서 자유(돈)를 산다.
ㆍ경험은 행동을 통해 얻어진다. 장소가 어디인지는 관계없다.
ㆍ소득의 주요 원천을 통제하지 못하면 부의 증식은 불가능하다.

12. 당신이 부의 길이라고 믿었던 것들의 함정

SUMMARY
ㆍ서행 차선 계획에 따르면 통제 불가능한 제한적 영향력밖에 발휘할 수 없으므로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ㆍ서행 차선 부의 방정식의 첫 번째 변수는 직업이다. 직업은 다른 말로 시간당 사용되는 당신의 가치 즉, 내재가치로 표현할 수 있다.
ㆍ내재가치는 당신의 시간이 시장에서 얼마의 가치를 갖느냐를 의미하며, 시간 또한 연 단위로 측정된다.
ㆍ서행 차선에서 내재가치는 일정한 한계치 내에 존재할 수밖에 없다. 하루는 24시간을 넘을 수 없고 평균 기대 수명은 74세이기 때문이다.
ㆍ서행 차선의 주요 수입원과 마찬가지로 부의 증식 방법 역시 시간의 지배를 받는다.
ㆍ 직업과 마찬가지로 복리는 수학적으로 사실상 가치 없고 통제 불가능한 전략이다. 매년 바람직한 수익률을 내 달리고 시장에 애원할 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이다.
ㆍ시간의 흐름을 기본으로 한느 공식에 매인다면 돈은 모이지 않는다.
ㆍ시간은 인생의 원동력이 되어야지 돈과 맞바꿔서는 안 된다.
ㆍ부 자제가 시간으로 이루어진 것이므로 부를 얻기 위해 시간을 소모품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ㆍ인생이 유한하다는 사실 때문에 시간은 부의 창출 요소가 될 수 없다.
ㆍ부의 공식을 이루는 변수를 통제할 수 없다면 재무 계획 전체를 통제할 수 없다.

13. 학위보다 빚더미를 먼저 안겨 주는 교육

SUMMARY
ㆍ서행 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학력으로 자신의 내재가치를 끌어올리고자 한다.
ㆍ생계를 위해 돈을 버는 데 쓰는 시간은 저당 잡힌 시간이라고 부른다. 자유로운 시간의 반대 개념이다.
ㆍ기생적인 부채는 시간을 저당 잡히게 하고 억지로 일하게 만든다.

14. 자가당착에 빠진 서행 차선의 구루들

SUMMARY
ㆍ조언은 자기가 지지하는 방식대로 실천해서 실제로 성공을 거둔 사람에게 들어라.
ㆍ다수의 투자 구루들은 이론과 실제의 괴리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 이들이 남에게 가르치는 부의 방식과 스스로 부자가 된 방법은 서로 다르다. 이들은 가기가 가르치는 방법으로 부자가 되지 않는다.

15. 서행 차선을 벗어나는 비밀의 출구

서행 차선 부자와 추월차선 부자의 12가지 차이점
1) 서행 차선 부자가 재산을 모은 데 30년 이상이 걸린다. 추월차선 부자는 10년이 걸리지 않는다.
2) 서행 차선 부자는 중산층 주택에 산다. 추월차선 부자는 호화로운 저택에 산다.
3) 서행 차선 부자는 MBA를 딴다. 추월차선 부자는  MVA를 딴 사람을 고용한다.
4) 서행 차선 부자의 재산은 시장의 영향을 받는다. 추월차선 부자는 재산을 통제하고 재산 가치를 변동시키는 영향력을 조장한다.
5) 서행 차선 부자는 값비싼 외제 차를 살 수 없다. 추월 차선 부자는 원하는 차는 무엇이든 살 수 있다.
6) 서행 차선 부자는 일하는 데 시간을 쓴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을 자기를 위해 일하게 만든다.
7) 서행 차선 부자는 고용된다. 추월차선 부자는 고용한다.
8) 서행 차선 부자는 퇴직연금에 가입한다. 추월차선의 부자는 퇴직연금을 제공한다.
9) 서행 차선 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뮤추얼 펀드와 주식 시장에 투자한다. 추월 차선 부자는 재산을 유지하기 위해 그 둘을 이용한다.
10) 서행 차선 부자는 남들이 자신의 소득을 통제하게 놔둔다. 추월차선 부자는 자신의 소득을 스스로 통제한다.
11) 서행 차선 부자는 돈에 인색하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에 인색하다.
12) 서행 차선 부자는 자기 집을 파는 것으로 여긴다. 추월차선 부자는 자기 집을 사는 곳으로 여긴다.

PART 4의 내용은 여태껏 남들이 말하는 방법으로 부자가 되려고 하지만, 이 방법 또한 실패한다는 길에 대한  '서행 차선'에 대한 설명을 다루고 있습니다.

 

PART 5 부자를 만드는 지도 : 추월차선

16. 빠르게 부자가 되기 위한 사고방식은 따로 있다

SUMMARY
ㆍ추월차선의 목적지는 부다.
ㆍ추월차선 지도를 따라가면 '빠르게 부자 되기'가 가능하다. 하지만 '쉽기 보자 되기'와 헷갈려서는 안 된다.

17. 직장 같은 사업은 NO! 사업은 시스템으로 굴려라

SUMMARY
ㆍ추월차선에는 생산자만 존재한다.
ㆍ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생산자이자 기업가, 혁신가, 예지자, 그리고 창조자다.
ㆍ추월차선 부의 방정식은 시간에 매어 있지 않으며, 방정식을 이루는 변수들은 무제한적이며 통제 가능하다.

18. 초고속으로 돈을 벌고 불리는 방법

SUMMARY
ㆍ추월차선 부의 방정식의 핵심은 최고 한계 속도 즉, 제품의 판매 가능 수를 거의 무제한으로 잡는 것이다.
ㆍ한계 속도가 높을 수롤 기대 수입도 늘어난다.

19. 추월차선 진입을 예고하는 다섯 가지 사업 씨앗

다섯 가지 추월차선 사업 씨앗
1) 임대 시스템
2) 컴퓨터ㆍ소프트웨어 시스템
3) 콘텐츠 시스템
4) 유통 시스템
5) 인적 자원 시스템

20. 부자가 복리를 활용하는 방식

SUMMARY
ㆍ저축은 수동적 소득을 발생시키는 최고의 방법이다.
ㆍ부자들은 복리를 목돈에 적용함으로써 효과를 최고조로 높여 활용한다.

21. 돈이 저절로 따라오는 영향력의 법칙

SUMMARY
ㆍ영향력의 법칙 : 추월차선의 기본
순수익 = 판매 개수(규모) X 단위당 이익(중요도)
ㆍ자수성가한 부자의 역사를 되짚어 보면 영향력의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PART 5의 내용은 저자가 이야기하고 싶은 빠른 속도로 부자가 되는 길에 대한 '추월차선'에 대한 설명을 다루고 있습니다.

 

PART 6 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22. 당신을 소유하고 있는 것은 누구인가

SUMMARY
ㆍ부를 향해 나아갈 당신을 소유하려면 사업이라는 행위로부터 당신을 분리시켜 줄 수 있는 회사를 차려라.
ㆍ추월차선 사업용으로 바람직한 기업 구조는 주식회사, 소규모 회사 그리고 유한책임회사가 있다.

23. 수백 가지 선택의 결과가 지금의 당신이다

SUMMARY
ㆍ성공은 과정을 이루는 수백 가지 선택의 결과이다.
ㆍ시간이 흐를수록 과거의 선택으로 인한 영양력으로부터 벗아 나기 어려워짐에 다라 마력도 감소한다.

24. 올바른 선택을 위한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

SUMMARY
ㆍ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를 활용하여 대안 및 선택에 따른 세부 요소를 고려함으로써 중대한 결정을 보다 잘 내릴 수 있다.
ㆍ과거에 묶여 꼼짝 못 하고 있으면 미래에 되고자 하는 바로 그 사람이 될 수 없다.

25.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들에게 등을 돌려라

SUMMARY
ㆍ사회적 중력은 당신이 특별하기보다 평범한 사람이 되길 원한다.
ㆍ좋은 관계는 과정을 촉진시키지만 나쁜 관계는 관계를 배반한다.

26. 노동 시간은 자유 시간의 대가다

SUMMARY
ㆍ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은 시간을 모든 자산 중 으뜸으로 여긴다.
ㆍ시간은 굉장히 부족한 반면 돈은 충분하다.
ㆍ노동 시간은 돈을 벌기 위해 쓰는 시간이고 자유시간은 즐기며 쓰는 시간이다.

27. 시스템과 돈 나무를 키우는 교육

SUMMARY
ㆍ추월차선을 달리는 사람들의 교육은 그들의 비즈니스 시스템과 돈 나무를 키우는 역할을 한다.
ㆍ"방법을 모른다"는 것은 공부를 하지 않은 자의 구차한 변명이다.
ㆍ무한한 지식은 도처에 있고 무료다. 지식을 자기 것으로 만들려는 훈련이 필요하다.
ㆍ당신은 신체적 기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
ㆍ훌륭한 세미나를 볼 줄 아는 안목이 필요하다.

28. 시스템과 사업에 진정으로 헌신하고 있는가

SUMMARY
ㆍ근면과 헌신이 승자와 패자를 가른다.
ㆍ다른 사람들처럼 살지 않으려면,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을 것을 해야만 한다.
ㆍ실패는 성공에 당연히 수반된다. 실패를 예상하고 그로부터 배워라.
ㆍ홈런은 선수 대기석에서는 이루어질 수 없다.
ㆍ완벽한 타이밍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언젠가'를 기다리는 것은 시간 낭비일 뿐이다.

PART 6의 내용은 부의 추월 차선을 제대로 가려면 자신의 운명을 자기가 통제해야 하고, 특히 시간에 대해 돈이란 생각으로 살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PART 7 제한 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29. 올바른 길로 가야 부로 통한다

영향력을 향한 길 : 추월차선 5 계명
1) 필요, 2) 진입, 3) 통제, 4) 규모, 5) 시간

30. 돈을 좇지 말고 욕구를 좇으라

SUMMARY
ㆍ아무도 꿈과 돈을 향한 당신의 이기적인 갈망에 관심이 없다. 
ㆍ돈을 좇으면 돈은 달아난다. 하지만 돈을 무시하고 무엇이 돈을 끄는지에 집중하면 돈이 당신을 따라올 것이다.
ㆍ100만 명에게 도움을 준다면 백만장자가 될 것이다.

31 진입 장벽이 높거나 남달리 탁월하거나

SUMMARY
ㆍ접근성이 높은 길에는 통행량이 많다. 통행량이 많으면 경쟁이 치열해지고 경쟁이 치열하면 구성원들에게 돌아가는 이문은 낮아진다.
ㆍ사업에 진입하는 것은 값을 치러야 하는 일련의 과정이지 일회성 행사가 아니다.

32. 통제권을 갖고 있어야 큰돈을 만질 수 있다

SUMMARY
ㆍ히치하이커들은 사업의 통제권을 추월차선 여행자들에게 양위한다.
ㆍ당신이 통제하는 조직을 갖고 세상을 놀이터로 삼아라.

33.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온다

SUMMARY
ㆍ고객의 규모가 시장을 결정한다. 시장이 클수록 잠재적인 부도 커진다.
ㆍ영향력의 법칙을 통해서 부에 이를 수 있으며, 이때 규모, 중요도, 수입은 장애가 된다.
ㆍ영향력에 접근하려면 통제권을 쥐고 규모나 중요도라는 장애물을 깨 부쉐야 한다.

34. 시간을 쏟아붓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

SUMMARY
ㆍ시간과 분리되지 않는 사업은 직업이다.
ㆍ시간을 쏟아붓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은 시간의 계명을 충족시킨다.
ㆍ시간의 계명을 충족시키려면 돈 나무 묘목에 기반을 둔 사업을 시작하거나 돈 나무 묘목을 이식할 수 있는 사업을 해라.

35. 추월차선 5 계명을 만족시키는 사업 아이템

SUMMARY
ㆍ최고의 추월차선이란 5 계명 - 통제, 진입, 필요, 시간, 규모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ㆍ혁신이란 글쓰기, 발명, 서비스 등을 모두 포함하는 개방 도로다.
ㆍ발명을 통해 성공하려면 유통이 반드시 필요하다.

36.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SUMMARY
ㆍ경쟁이 당신의 길을 방해하게끔 해서는 안된다. 경쟁은 어디에나 존재하므로 당신의 목표는 '더 잘하기'가 되어야 한다.
ㆍ추월차선의 성공은 아이디어가 아닌 실행에 있다.
ㆍ단념은 꿈을 버릴 때나 하는 것이다.

37. 재무적 문맹 상태를 벗어나라

SUMMARY
ㆍ추월차선은 당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수단이다. 꿈을 이루려면 돈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ㆍ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은 부 가아니라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존재해야 한다. 부의 증대는 추월차선에 맡겨라.

PART 7의 내용은 빨리 가지만 대신 제대로 된 길을 가라고 말합니다.

 

PART 8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38.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이 모든 것을 소유한다

SUMMARY
ㆍ속도는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다.
ㆍ아이디어는 속도다 실행은 실제 속도다.

39. 최고의 사업 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SUMMARY
ㆍ세상 최고의 사업 계획은 실행 실적이다. 실행 실적은 사업 계획을 승인하는 역할을 한다.
ㆍ사업에 투자를 받고 싶다면 행동을 취하고 눈에 보이는 실행 결과물을 만들어라.

40. 고객에게 힘이 있다! 고객에게 충성하라!

SUMMARY
ㆍ불만은 고객의 마음을 간파할 수 있는 소중한 도구다.
ㆍ기대로 인한 불만은 당신의 회사나 마케팅 전략의 운영상 문제를 드러낸다.
ㆍ형편없는 서비스는 추월차선의 기회다.

41. 사업 파트너십은 결혼만큼 중요하다

SUMMARY
ㆍ사업 파트너십은 결혼만큼 중요하다.
ㆍ당신의 회사에 대해 대중이 갖는 인식은 직원들에 달려 잇다.

42. 경쟁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SUMMARY
ㆍ경쟁사는 잊어버리고 당신의 사업에만 집중해라.
ㆍ경쟁사를 그들의 약점을 찾아 당신의 제품을 차별화하는 데 활용하라.

43. 추월차선 비즈니스의 접근 포인트

SUMMARY
ㆍ브랜드를 만들어라. 차별화된 브랜드가 기업의 경쟁력이다.
ㆍ브랜드의 성공 여부는 참신한 판매전략에 달려있다.

44.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1) 공식, 2) 인정, 3) 멈춰서 바꿔라, 4) 시간, 5) 변수를 통제하라, 6) 자산과 소득, 7) 숫자, 8) 영향력의 법칙, 9) 조종, 10) 벗어나기, 11) 열정과 목적, 12) 학습, 13) 차선, 14) 통제력, 15) 소유, 16) 자동화, 17) 복제, 18) 성장, 19) 출구, 20) 은퇴, 보상 그리고 반복

PART 8의 내용은  마지막으로 모든 것이 다 준비되어도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현재 내가 있는 길에서 벗어나 부를 향한 지름길로 인도하는 300여 가지의 지혜가 담겨 있습니다. 이 지혜는 지금까지 내가 행동하고 생각하고 믿어 온 낙은 관습을 버리고 새로운 방향을 잡도록 도와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시행 차선에서 벗어나 추월차선에 올라타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지금 어떤 차선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어며 어떻게 행동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어떤 관점으로 어느 곳을, 어디를 바라봐야 하는 지를 깨닫게 해 준 책입니다.

 평일에도 주말처럼, 매일 시간을 잘 활용하고 경제적 자유가 바탕이 될 때 시간적 자유가 찾아올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지금까지 읽었던 그 어떤 책 보다 더 강력하고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경제도서로 이 책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